일상/여행

금정산 서문국수 산성마을

이배달 2022. 6. 23. 15: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등산 후에 주로 어떤 걸 드시나요?

 

오리불고기나 삼겹살도 물론 좋아하지만!

국수나 전 같은 것들도 엄청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지난 주말에 다녀온

 부산 금정산의 숨은 맛집!!

서문국수를 리뷰하겠습니다!

 

 

 

서문국수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6시

주차 가능(7-8대 정도)

 

 

서문국수는 화명수목원을 지나서

산성마을로 올라가는 산길에 있어요!

 

보통 금정산 북문 코스로 다녀가시는 분들이

자주 들리는 곳인데 아는 사람들만 아는

찐 맛집이랍니다!

 

저는 처음 방문한 게 7-8년 정도 된 것 같은데

예나 지금이나 한결같이 맛있더라고요!

 

 

 

 

서문국수 간판은 크지 않고

위에 사진처럼 길목에 있는 듯 없는 듯 있어서

쉽게 지나칠 수도 있어요.

 

네비 주소를 보고 근처에 왔다 싶으면

주변을 살펴보면서 입구 간판을 찾아야 합니다.

 

특히 차로 방문하신다면 더더욱 놓치기 쉬워요 ㅋㅋ

 

 

 

 

 

안내판을 따라서 들어오면

넓은 공터가 나오는데

햇빛을 피할 수 있는 파라솔과

간이 식탁들이 넓게 퍼져있습니다.

 

 

 

 

서문국수의 메뉴판인데

비빔밥 빼고는 다 먹어봤어요!

 

비빔국수는 샐러드처럼 풍성한 야채에

매콤 달콤한 양념을 버무려 주시고

 

도토리묵도 정말 정말 맛있답니다!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고 다 맛있어요(진짜 ㄹㅇ)

 

이번에도 원하는 대로 다 주문하고 싶었지만

사람이 두 명이고 배가 좀 부른 상태가 아니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온국수와 부추전을 주문했어요.

 

 

 

짜잔!!

 

금정산 산성마을 근처에 왔으니

산성막걸리 하나에다가

온국수와 부추전 조합입니다!

 

올 때마다 온국수냐 비빔국수냐 고민하는데

온국수 국물도 정말 맛있거든요.

멸치육수 같은데 물리지 않고

계속해서 들이키게 되거든요!

 

부추전도 집에서 부쳐먹던 것처럼

헝클어진 게 아니라

파전처럼 열 맞춰서 구워져 있기 때문에

잘라먹기도 엄청 편하답니다.

 

 

 

맛있는 사진은 한번 더...

한참 맛있게 먹고 있는데

이모님께서 해주시는 말이

 

비빔국수 시켜먹지!

비빔국수에 부추전 싸 먹으면

얼마나 맛있는데!

라고 하시길래 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이때까지 그 생각을 못했을까

담엔 비빔국수 시켜먹자...

하면서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ㅋㅋㅋ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나

방문하기 좋은 금정산!

 

특히 북문 코스 지나가시다

국수나 부추전이 생각난다면

서문국수는 어떠세요?!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