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진주 맛집_육회비빔밥이 맛있는 진주 제일식당

이배달 2021. 11. 9. 09: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래라면 주말에 간월재를 다녀오려고 했는데

비가 와서 다음 주로 미루고

진주에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날씨 좋은 거 무슨 일... 비 온다면서요...)

 

진주하면 뭐가 유명하지??

검색하다가 눈에 띈 것이 

'육회비빔밥'!!!!!

 

원래 육회비빔밥을 좋아하는데

진주에 유명한 식당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그곳은 바로....

 

 

진주 중앙시장에 있는 제일 식당!

 

영업시간 

매일 10:30 ~ 20:00

둘째, 넷째 주 월요일 휴무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검색만 해봐도

방송 출연 이력이 장난 아니네요..

 

6시 내 고향

식객 허영만의 백반 기행

2TV 생생정보

VJ특공대

...

등등

2012 첫 출연 이후 2021 최근까지!

그만큼 

찐 맛집이라는 거겠죠?

 

식당이 중앙시장 내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가게 주변에는 주차하기가 힘듭니다.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훨씬 편해요.

 

 

중앙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도 되고

아니면 

 

 

GS파크 진주중앙시장점 민영주차장

여기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가격은 물론 공영주차장이 더 저렴하지만

둘 다 식당과 거리는 가깝고

GS파크 주차장이 공영보다 차가 적어서

주차하고 다니기 더 수월했던 것 같아요.

 

둘 다 식당까지의 거리는 걸어서 5분이면 됩니다

 

 

맛집은 맛집이라

저희가 12:30분쯤 점심시간에 도착하니

사람들이 줄 서고 있었지만

회전율이 빨라서 20분도 안 기다린 것 같아요.

 

메뉴는 간단합니다.

 

육회 / 육회비빔밥 / 국밥 / 가오리무침

육회 맛집답게 심플하죠?

 

 

저희는 육회비빔밥을 먹으러 온 거기 때문에

망설이지 않고!

육회비빔밥 大 하나 小 하나씩 시켰습니다.

(실은 육회 너무 먹고 싶었어요...)

 

먹을 때는 몰랐는데 사진 찍고 보니

大하고 小하고 그릇 차이가 꽤 나네요

ㅋㅋㅋㅋㅋㅋ

밥양은 확실히 다른데

육회는 비슷비슷한 것 같아요

(많이 먹고 싶은 욕심 때문에 그런 걸까...)

 

그래도 다음에 가면

저는 小를 시켜서 먹을 것 같아요!

(육회는 별도로 한 접시 추가하고!)

기본도 꽤 배가 부르거든요

 

 

크으

슥삭슥삭 비벼서

한입 두입 먹다 보면 어느새 없습니다

회전율이 빠른 이유...

사진 보니 또 먹고 싶네요

 

 

그리고 제일식당에서 중요한 것

육회비빔밥 한 입 먹고 나면

저절로 숟가락이 가는 선짓국!

 

선짓국은 비빔밥을 시키면 같이 나오는데

칼칼한 국물과 야채와 고기와 선지가..

아주 그냥.... 계속 들어갑니다.

 

사실 기본으로 나오는 국물들은

기대를 잘 안 하는데

여기 선짓국은

몇 숟가락 떠먹다 보니

 

'아... 국밥도 시켜서 먹고 싶다'

 

저절로 이 생각이 듭니다.

 

 

다 먹고 계산하러 내려가는 길

계단 경사가 엄청 가파릅니다.

내리고 올라갈 때 조심!

 

저희는 2층에서 밥을 먹었는데

1층 빼고는 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도 좌식이 아니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진주에 가신다면 

한 번쯤 꼭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