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

울산 맛집 언양불고기_언양 진미불고기

이배달 2021. 11. 22. 13: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울산 울주군에 있는 언양 진미 불고기입니다!

지난주에 포스팅한 간월산 등산하고

저녁으로 갔던 곳이에요!

 

 

간월재 및 간월산 등산 후기는 바로 아래 링크!

2021.11.16 - [일상/여행] - 간월재 코스_울산 영남알프스 간월산 등산

 

간월재 코스_울산 영남알프스 간월산 등산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는 드디어 그렇게나 가고 싶어 했던 영남알프스!! 울산 간월재에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11월 14일에 다녀왔어요 가기 전까지 몰랐는데 알고 보니 억새는 10월 중순쯤이 절

delivery91.tistory.com

 

간월산에서 내려와 카페에서 쉬다가

저녁 먹을 시간이 됐는데

원래 등산 후에 체력 보충하는 데는

원래 고기만 한 게 없습니다

?

아무튼 그렇습니다

어떤 고기를 먹을까~하고 찾아봤는데

언양불고기가 아주 맛있는 곳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바로!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언양 진미 불고기입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재료 소진 시 마감)

주차 가능

(가게 정문, 가게 옆 공터)

 

네비에 주소를 찍고 도착했는데

다행히도 주차 공간은 넉넉했어요!

가게 정문 외에도 옆 공터에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가게 입구에는 테이블링 포스기가 있어요!

만약 대기줄이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거나

붐비는 시간대에 방문 예정이라면

테이블링 앱을 통해서 

원격 줄 서기가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

 

 

가게에 들어와 보면

여러 프로그램에서 맛집으로 출현했다고

액자로 장식되어있네요!

위에 사진 말고도 8개는 더 있었어요

 

 

언양 진미 불고기집 메뉴판이에요!

이날 배가 너무 고파서

언양불고기랑 육회랑 같이 시키려 했는데

육회는 재료가 다 소진되어서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맛있어 보였는데.....

아쉬운 대로 언양불고기만 주문했어요!

 

언양불고기 2개

된장찌개 1개

공깃밥 2개

= 48,000원!

 

언양불고기 2인 차림상

 

쨔잔!

언양불고기 저렇게 한 덩이가

2인분이에요!

사진으로는 잘 모를 수 있는데

성인 남자 손크기 정도? 크기예요

 

언양불고기는 온열 역할을 해주는

불판 위에 얹혀서 나오는데

나올 때부터 

숯불향+고기 향이 아주 그냥...

끝입니다 끝

리뷰 쓰는데 또 침 고이네요..

 

 

언양불고기 2인 차림상 + 된장찌개 + 공기밥2인

 

된짱 찌개도 진짜 맛있었어요!

고기가 느끼한 건 아닌데

언양불고기 특유의 단맛이 있다 보니까

매콤하고 뜨끈한 된장찌개랑 같이 먹으면

궁합이 아주 그냥...(츄릅)

 

 

 

같이 나오는 파절이랑 간장소스랑

같이 먹으니 또 단맛을 눌러주면서

물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었어요

쌈도 나오는데

저는 쌈 필요 없이 파절이랑 다 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느낀 건데

이전에 먹어본 떡갈비언양불고기

생긴 건 비슷한데

식감은 완전 다른 것 같아요

떡갈비고기를 잘게 다져서

언양불고기얇게 썰어서 

떡갈비보다 두께가 얇아도

고기식감, 육즙이

훨씬 더 느껴지는 것 같아요.

 

 

다 먹고 나오면 계산대 맞은편에

커피랑 요구르트가 후식으로 있어요

커피는 그렇다 쳐도

요구르트라니 

참을 수 없죠

 

 

한입에 털어 넣고!

나왔습니다

 

사실 옷에 냄새 배기는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

여기는 불고기가 다 조리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냄새 게 심하게 배기진 않는 것 같아요.

이것도 장점인 것 같네요!

 

언양불고기가 생각난다면

언양 진미 불고기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