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카카오 인증 방법)

이배달 2021. 8. 17. 10:16
반응형

일반국민 18세 ~ 49세 대상으로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예약일정이 헷갈리거나 혹은 모르시는 분은 아래 표를 참조하세요.


저도 이번에 백신 접종 대상이라 1차 접종 예약을 마쳤습니다.
(화이자 or 모더나 접종 대상자라고 하네요)

백신 접종 예약은 전혀 어렵지 않아요.

접종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s://ncvr2.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하지만!! 들어가서 예약을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인증서 입니다.

'인증서?? 공동인증서 말하는건가?'

네! 공동인증서도 가능하지만 혹시나 USB나 컴퓨터에 없는 분들은

네이버나 카카오에서 쉽게 인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에서 받았어요!

1. 인증서 발급

카카오어플 접속 -> '···'클릭 -> 인증서 클릭 -> 계좌 인증 -> 인증서 발급


인증서 발급 소요시간은 5분도 안걸립니다.
하지만 접종 예약하기 5~10분 전에는 사람들이 몰릴 수도 있기에
오전이나 오후에 미리 인증서를 발급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접종예약 홈페이지 접속

정보를 다 입력하고 인증요청을 딱 하면!!!!

렉이 걸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시에 딱 들어가면 접속량이 많아서 그런지
이런 화면을 계속 볼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 하다보면 됩니다...ㅎㅎ
제가 접속량이 많은 시간대에 예약해서 그런 것 같은데,
학교다닐 때 수강신청이 잠깐 떠올랐습니다.

4. 예약 정보 입력


인증까지 마치고 나면 이제 에약정보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름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위 사진 처럼 본인이 접종할 백신을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저는 모더나 or 화이자로 접종을 받겠네요.

'의료기관 찾기'를 클릭해서 원하는 지역 / 접종센터 / 시간대 입력
8월 26일부터 접종 시작인데
8월은 이미 예약이 꽉 찼는지 예약이 안되더라구요.

저는 9월 중 제가 원하는 날짜에 예약을 했습니다.

예약을 완료하고 나면 이렇게 카톡에서 알림이 옵니다.

본인이 예약한 내역을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완료입니다!

쉽죠?

미리 인증서를 받아두고, 접속량이 많은 시간대만 피한다면
사실 예약 소요시간은 10분도 안걸립니다!

하루빨리 마스크를 벗고 생활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