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_카카오 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이배달 2022. 1. 18. 11: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야흐로 연말정산의 시즌이 왔네요!

매년 이때만 되면 정신이 혼미해지죠

아니...

내가 돈을 이렇게 썼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는 막 서류도 제출하고

여기 물어보고 저기 물어보고

등록하고 해야 했었는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정말 쉽게 연말정산을 할 수 있어요.

 

특히 정말 귀찮은

공인인증서도 필요 없이

간편하게 카카오, 네이버 인증서로

같이 한 번 해보도록 하죠!

 

 

 

 

1. 홈텍스 접속

 

https://www.hometax.go.kr/ui/pp/yrs_index.html?isCdn=Y&ST1BOX=1&ND2BOX=1

 

국세청 홈택스

Copyrightⓒ National Tax Service. All rights reserved.

www.hometax.go.kr

 

 

2. 연말정산 간소화 클릭!

 

 

 

 

3. 이름, 주민번호 입력 후 간편 인증 클릭

 

 

 

이름과 주민번호 입력 후

간편 인증을 클릭하면

어떤 인증서를 사용할지 선택합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쓰이고 있는 인증서는

카카오와 네이버인데

저는 이번에는 네이버로 사용해봤어요!

(어떤 걸 사용해도 무관)

 

카카오 인증서 발급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봐주세요!

 

2021.08.17 - [일상/생활정보]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카카오 인증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카카오 인증 방법)

일반국민 18세 ~ 49세 대상으로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예약일정이 헷갈리거나 혹은 모르시는 분은 아래 표를 참조하세요. 저도 이번에 백신 접종 대상이라 1차 접종 예약을 마쳤

delivery91.tistory.com

 

 

4. 카카오 or 네이버인증 동의

 

 

1번(네이버 인증서) 2,3번(카카오 인증서)

 

 

5. 연말정산 간소화 내역 조회

 

 

 

인증 완료하고 서비스에 접속해서

돋보기를 하나씩 클릭해보면

항목별로 얼마를 사용했는지

알 수 있어요!

 

항목별 금액을 확인하기 전에

1월부터 12월까지 다 체크되어있는지

꼭 확인해보시고

한 번에 내려받기를 클릭하면

연말정산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이렇게 다 조회를 하고나서

예상 세액도 계산해볼 수 있고

국세청 손택스 어플에 들어가면

예상 환급금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어진 게

너무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아직 연말정산의 충격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어서...

2022년에는 꼭 절약 좀 하자고

다짐하는 중입니다...

 

모두 부디... 작년보다

더 환급받는 연말정산이 되길 바라요!

반응형